◎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훈련생 주차 불가
전시 참가 성과관리 입문-데이터 기반 전시회 성과분석 방법 및 실습 (2026 AW 참가사 대상)
2025-10-28 ~ 2025-10-28
교육내용
※ 2026 AW 전시회 참가업체 대상으로 운영되는 교육입니다.
1. 전시마케팅 성과관리 이해 및 중요성
- 전시회 성과관리의 개념과 중요성
- 데이터 기반 전시회 성과관리
- 전시회 성과관리가 필요한 4가지 이유
2. 데이터 기반 전시회 분석 및 선정 방법
- 주최 측 자료 수집
- 전시회 분석 및 평가 방법_참관객 데이터 기준
3. 세일즈 리드 관리 및 ROI 분석 방법
- 세일즈 리드란?
- 리드 관리 프로세스
- 전시회 ROI 개념 및 분석 방법
4. 성과지표의 구성, 분석 및 해석방법
- 다차원적 성과지표 및 측정방법 설계
- 전시 마케팅 성과지표의 구성
- 성과지표 측정 및 해석 방법
5. 전시회 성과(ROI) 분석 실습 문제
- 비용 효율성, 전시 마케팅 효율성, 투자성과 분석, 최종 의사 결정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10월 28일 10:00 ~ 18: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코엑스 4층 써밋홀(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강의 목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참가업체의 전시회 성과분석(ROI) 및 관리 역량 강화
교육대상 및 교육비용
교육대상 및 교육비용
대상
2026 AW 전시회 참가업체 담당자
*대표자 혹은 고용보험 미가입자 신청 불가
비용
무료(단, 대규모 기업의 경우 비용 발생)
문의처
AW 전시회 관련 문의사항: 코엑스 박선경 과장(02-6000-1087 / sun@coex.co.kr)
교육(협약신청 등) 관련 문의사항: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정소예 사원(02-574-2038, 2017 / edu@akei.or.kr, lyb@akei.or.kr)
참고사항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훈련생 주차 불가
-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과 전시회 성과관리의 중요성
- 데이터 기반 전시회 참가성과(ROI) 측정 및 ROI 분석
2. 다차원적 성과지표의 구성 / 다차원적 성과지표 측정기준 및 방법
-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의 구성 및 특성 이해
-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별 측정기준과 측정방법
3.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및 확인 /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결과에 대한 점검 및 논의
- 실제 전시회 참가사례를 기반으로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별 성과 데이터를 입력 및 확인 실습
-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시 애로사항 및 실제적인 데이터 확보방법 등 데이터 입력결과에 대한 점검 및 논의
4. 성과분석 데이터 분석결과에 기반한 전시마케팅 전략수립 / 전시마케팅 전략수립 타당성 검토 및 인사이트 도출
-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분석결과에 기반하여 성과 개선을 위한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
-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 결과에 대한 타당성 검토 진행 및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 도출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11월 18일 9: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SETEC 3층)
강의 목표
전시회 참가를 통해 거둘 수 있는 판매(상담 및 계약)성과, 신규고객 발굴 및 기존고객 관리, 홍보, 네트워킹, 정보수집 등 다차원적(multi-dimensional) 성과를 측정 및 분석하는 방법과 성과분석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전시회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전략적 전시마케팅 방안을 수립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
Identify all stackholder groups and their role(모든 이해관계자의 구분, 역할 식별)
Identify the current status and problems of the exhibitor(참가업체 현황, 문제점 파악)
Suggestion for the development of exhibitor(참가업체 발전방안 제시)
Examination(평가)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12월 3일 10: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SETEC 3층)
강의 목표
1.One can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exhibition organizers and stakeholders, and cultivate the ability to cooperate with each other
(전시회 주최자 및 이해관계자의 특징을 이해하고, 서로 협력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2. One can cultivate the ablitiy to manage and operate exhibitor and stakeholders.
(전시회 이해관계자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One can set and manage budget of exhibitions, review and arrange detailed clauses of contracts with various stakeholders
(전시회 예산과 집행을 관리하고, 전시회 개최에 따른 각종 계약서 조항 검토 및 조정 등 계약 업무 처리 능력을 갖출 수 있다.)
One can improve capacity to analyze needs and requirements of visitors and exhibitors regarding registration and manage housing and registration for visitiors and exhibitor.
(전시회 참관객과 참가업체의 등록 관련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참관객과 참가업체의 숙박 및 등록을 관리하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 전시 마케팅의 기초 개념 이해, 각 시점에 따른 트렌드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전략 수립 방법
- 바이어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 상담 준비, 상담 후 후속 조치 및 관계 유지 위한 전략 구체적 제시, 전시회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 창출 방법
o 디지털 시대의 전시 트렌드
- 디지털 융합 산업 환경에서 전시회 변화 트렌드 이해 및 맞춤 전시 전략 수립 필요성
o 전시회 참가 목적 수립/전시회 발굴 및 선택
- 전시회 참가 목적의 이해와 수립 방법 제시
- 효과적인 전시회 발굴 및 선택 방법 제공
o 바이어 발굴
- 참가 목적에 맞는 바이어 발굴 방법
o 예산 수립
- 전시회 참가 예산 항목과 수립 방법
o 현장 마케팅
- 전시회 현장 마케팅 노하우 이해
- 브랜드를 살리는 현장 마케팅 방법
o 바이어 초대/사전 홍보
- 참가 목적 및 현장 마케팅 계획 수립에 따른 바이어 초대 방법
- 고객 경로에 따른 인지-발굴-검색-행동-추천 단계와 그에 따른 단계별 홍보 방법
o 현장 운영/바이어 상담
-참가목적에 따른 부스 및 스탭 운영 노하우
-바이어 종류별 상담 및 피드백 방법
o 성과평가/사후 관리
- 참가 목적에 따른 전시 성과 평가 방법
- 전시회 이후 콘텐츠 및 바이어 관리 방법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1월 16일 9: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강의 목표
전시 참가 마케팅 전략에 따른 시기별 촉진정책 수립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매체 운영 능력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