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마케팅의 기초 개념 이해, 각 시점에 따른 트렌드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전략 수립 방법
- 바이어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 상담 준비, 상담 후 후속 조치 및 관계 유지 위한 전략 구체적 제시, 전시회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 창출 방법
o 디지털 시대의 전시 트렌드
- 디지털 융합 산업 환경에서 전시회 변화 트렌드 이해 및 맞춤 전시 전략 수립 필요성
o 전시회 참가 목적 수립/전시회 발굴 및 선택
- 전시회 참가 목적의 이해와 수립 방법 제시
- 효과적인 전시회 발굴 및 선택 방법 제공
o 바이어 발굴
- 참가 목적에 맞는 바이어 발굴 방법
o 예산 수립
- 전시회 참가 예산 항목과 수립 방법
o 현장 마케팅
- 전시회 현장 마케팅 노하우 이해
- 브랜드를 살리는 현장 마케팅 방법
o 바이어 초대/사전 홍보
- 참가 목적 및 현장 마케팅 계획 수립에 따른 바이어 초대 방법
- 고객 경로에 따른 인지-발굴-검색-행동-추천 단계와 그에 따른 단계별 홍보 방법
o 현장 운영/바이어 상담
-참가목적에 따른 부스 및 스탭 운영 노하우
-바이어 종류별 상담 및 피드백 방법
o 성과평가/사후 관리
- 참가 목적에 따른 전시 성과 평가 방법
- 전시회 이후 콘텐츠 및 바이어 관리 방법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5월 21일 9: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강의 목표
전시 참가 마케팅 전략에 따른 시기별 촉진정책 수립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매체 운영 능력을 향상시킨다.
◎ 훈련생의 자사 부스사진 사전 제출(2025.05.09.(월)까지)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
글로벌 전시회 세일즈(Exhibition & Event Sales Fundamentals)
2025-07-07 ~ 2025-07-07
교육내용
Relationship Selling
해외고객과의 관계 유지하기
The Sales Process
해외 참가업체 유치 과정 이해하기
The Exhibitor Prospectus
해외 참가업체 유치 제안서 작성하기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7월 7일 10: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aT센터 (강남대로 27)
강의 목표
Understand the entire process of attracting overseas participants, recognize the impact of maintaining relationships with overseas customers on sales, and foster the ability to continue to succeed in the exhibition by presenting attractive proposals. (해외 참가업체 유치 세일즈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고, 해외고객과의 관계 유지가 세일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지하며 매력적인 제안서 제시를 통해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성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One can efficiently plan and manage effective exhibition floor plan based on understanding of various factors to consider, such as the convenience of exhibitors and visitors, and increase in sales. (참가업체와 참관객의 편의, 세일즈 증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전시회 공간을 효율적으로 기획하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공식서비스업체(OSC)외 협력업체 선정)
*OSC = Official Service Companies
Utilization of subcontractors at each stage of the exhibition
(전시회 단계별 협력업체 활용)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7월 9일 10: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aT센터 (강남대로 27)
강의 목표
A successful exhibition or event is often produced by the efforts of multiple service providers. A substantial portion of the exhibition or event organizer’s responsibility is to evaluate, source, and contract for the services and products needed to produce a successful event.
(성공적인 전시회 또는 이벤트는 여러 서비스 제공업체의 노력에 의해 만들어짐. 전시회 또는 이벤트 주최자의 책임 중 상당 부분은 성공적인 이벤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서비스와 제품을 평가, 소싱 및 계약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