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시회 세일즈(Exhibition & Event Sales Fundamentals)
2025-07-07 ~ 2025-07-07
교육내용
Relationship Selling
해외고객과의 관계 유지하기
The Sales Process
해외 참가업체 유치 과정 이해하기
The Exhibitor Prospectus
해외 참가업체 유치 제안서 작성하기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7월 7일 10: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aT센터 (강남대로 27)
강의 목표
Understand the entire process of attracting overseas participants, recognize the impact of maintaining relationships with overseas customers on sales, and foster the ability to continue to succeed in the exhibition by presenting attractive proposals. (해외 참가업체 유치 세일즈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고, 해외고객과의 관계 유지가 세일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지하며 매력적인 제안서 제시를 통해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성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One can efficiently plan and manage effective exhibition floor plan based on understanding of various factors to consider, such as the convenience of exhibitors and visitors, and increase in sales. (참가업체와 참관객의 편의, 세일즈 증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전시회 공간을 효율적으로 기획하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공식서비스업체(OSC)외 협력업체 선정)
*OSC = Official Service Companies
Utilization of subcontractors at each stage of the exhibition
(전시회 단계별 협력업체 활용)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7월 9일 10: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aT센터 (강남대로 27)
강의 목표
A successful exhibition or event is often produced by the efforts of multiple service providers. A substantial portion of the exhibition or event organizer’s responsibility is to evaluate, source, and contract for the services and products needed to produce a successful event.
(성공적인 전시회 또는 이벤트는 여러 서비스 제공업체의 노력에 의해 만들어짐. 전시회 또는 이벤트 주최자의 책임 중 상당 부분은 성공적인 이벤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서비스와 제품을 평가, 소싱 및 계약하는 것이다.)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교재 제공 / 주차 불가
-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과 전시회 성과관리의 중요성
- 데이터 기반 전시회 참가성과(ROI) 측정 및 ROI 분석
2. 다차원적 성과지표의 구성 / 다차원적 성과지표 측정기준 및 방법
-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의 구성 및 특성 이해
-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별 측정기준과 측정방법
3.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및 확인 /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결과에 대한 점검 및 논의
- 실제 전시회 참가사례를 기반으로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별 성과 데이터를 입력 및 확인 실습
-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시 애로사항 및 실제적인 데이터 확보방법 등 데이터 입력결과에 대한 점검 및 논의
4. 성과분석 데이터 분석결과에 기반한 전시마케팅 전략수립 / 전시마케팅 전략수립 타당성 검토 및 인사이트 도출
-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분석결과에 기반하여 성과 개선을 위한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
-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 결과에 대한 타당성 검토 진행 및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 도출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11월 4일 9: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강의 목표
전시회 참가를 통해 거둘 수 있는 판매(상담 및 계약)성과, 신규고객 발굴 및 기존고객 관리, 홍보, 네트워킹, 정보수집 등 다차원적(multi-dimensional) 성과를 측정 및 분석하는 방법과 성과분석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전시회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전략적 전시마케팅 방안을 수립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