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마케팅의 기초 개념 이해, 각 시점에 따른 트렌드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전략 수립 방법
- 바이어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 상담 준비, 상담 후 후속 조치 및 관계 유지 위한 전략 구체적 제시, 전시회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 창출 방법
o 디지털 시대의 전시 트렌드
- 디지털 융합 산업 환경에서 전시회 변화 트렌드 이해 및 맞춤 전시 전략 수립 필요성
o 전시회 참가 목적 수립/전시회 발굴 및 선택
- 전시회 참가 목적의 이해와 수립 방법 제시
- 효과적인 전시회 발굴 및 선택 방법 제공
o 바이어 발굴
- 참가 목적에 맞는 바이어 발굴 방법
o 예산 수립
- 전시회 참가 예산 항목과 수립 방법
o 현장 마케팅
- 전시회 현장 마케팅 노하우 이해
- 브랜드를 살리는 현장 마케팅 방법
o 바이어 초대/사전 홍보
- 참가 목적 및 현장 마케팅 계획 수립에 따른 바이어 초대 방법
- 고객 경로에 따른 인지-발굴-검색-행동-추천 단계와 그에 따른 단계별 홍보 방법
o 현장 운영/바이어 상담
-참가목적에 따른 부스 및 스탭 운영 노하우
-바이어 종류별 상담 및 피드백 방법
o 성과평가/사후 관리
- 참가 목적에 따른 전시 성과 평가 방법
- 전시회 이후 콘텐츠 및 바이어 관리 방법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1월 16일 9: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강의 목표
전시 참가 마케팅 전략에 따른 시기별 촉진정책 수립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매체 운영 능력을 향상시킨다.
◎ 훈련생의 자사 부스사진 사전 제출(2025.01.13.(월)까지)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