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고객 데이터 보안 관리(개인정보보호)
2025-06-24 9:00 ~ 2025-06-24 13:00
교육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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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정의/침해사고 사례 및 시사점
- 개인정보의 법적 정의와 다양한 유형
- 언론에 보도된 다양한 침해 사례와 원인 분석
- 침해사고의 원인을 통해 확인한 유의사항
◎ 개인정보보호법 체계/개인정보 수집, 이용
- 개인정보보호법의 구조와 목적
- 개인정보보호법과 다른 법률과의 관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방법, 업무 위탁 시 유의사항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 파기/개인정보 침해 신고 사례
- 개인정보를 포함한 문서, 파일의 안전한 보관
-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접속시 유의사항
- 개인정보 파기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에 신고된 사례 유형과 업무 적용 사항
◎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 보장 / 개인정보 침해 대응
- 개인정보 열람 요구, 처리 정지 등 민원 대응
- CCTV 관련 관리, 고객 응대
- 침해사고 처리 절차 상 이슈가 된 사례 공유
- 침해사고 신고, 통지 등 절차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
2025년 6월 24일 9:00 ~ 13: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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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송파구) |
강의 목표
◎ 전시 고객 개인정보의 특성과 관리의 중요성 인식하여 보호수준 향상
◎ 개인정보보호법 주요 내용을 이해 및 업무 적용으로 고객 보호 및 만족도 향상
◎ 전시 고객 데이터 관련 개인정보 사고에 대응, 개인정보보호 활동 점검 및 관리 방법 학습
교육대상 및 교육비용
교육대상 및 교육비용
대상 |
전시 담당 경력 4년 이상 6년 이하(과장, 대리)
*참고사항이며 관계없이 수강 가능 |
비용 |
무료(단, 대규모 기업의 경우 비용 발생) |
문의처
정소예 사원(02-574-2038 / edu@akei.or.kr) , 이유빈 주임(02-574-2017 / lyb@akei.or.kr)
참고사항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