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고객 데이터 수집 설계
2025-09-19 ~ 2025-09-19
교육내용
-
[데이터 수집하기, 분석방법 결정하기, 정보수집 실습]
* 9.26일 개설되는 ‘전시 고객 데이터 분석(시각화 및 분서툴)’ 과정과 동시 수강이 가능하신 분을 우선 접수합니다.
두 개 과정을 신청하신 후 한 개 과정을 취소하실 경우 나머지 한 개 과정도 대기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본 과정은 전시 주최사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시 참가업체는 수강 대상이 아니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활용 툴은 엑셀이며, 노트북을 필히 지참하셔야 합니다.
-
o 데이터 분석 Out_line
- DX와 데이터
- 데이터 리터러시
- 데이터 분석의 개념과 목적
- DS와 CDS(Citizen Data Scientist)
-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Mind Set
-
o 데이터 분석 Process
-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 데이터 분석 예시
-
o 엑셀 환경 설정
- 엑셀의 필수 원리 이해
- 빠른 실행도구 모음과 단축키 설정
-
o 탐색적 데이터 분석
- 피벗 테이블을 활용한 EDA
- 결측치와 이상치 탐색
- 상관분석과 산점도
-
o 데이터 전처리
- 데이터 분류
- 데이터 추출
- 데이터 계산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
2025년 9월 19일 9: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
장소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SETEC 3층) |
강의 목표
조사 목적에 따른 데이터 수집 계획을 수립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자료수집, 자료 분석을 통해 전시 고객 마케팅을 위한 최종 의사결정 데이터 수집을 할 수 있다.
조사 목적에 따른 데이터 수집 계획 수립
과학적/체계적 자료 수집 및 분석
교육대상 및 교육비용
교육대상 및 교육비용
대상 |
전시 담당 경력 4년 이상 6년 이하(과장, 대리)
*참고사항이며 관계없이 수강 가능 |
비용 |
무료(단, 대규모 기업의 경우 비용 발생) |
문의처
정소예 사원(02-574-2038 / edu@akei.or.kr) , 이유빈 주임(02-574-2017 / lyb@akei.or.kr)
참고사항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