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과 전시회 성과관리의 중요성
- 데이터 기반 전시회 참가성과(ROI) 측정 및 ROI 분석
2. 다차원적 성과지표의 구성 / 다차원적 성과지표 측정기준 및 방법
-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의 구성 및 특성 이해
-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별 측정기준과 측정방법
3.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및 확인 /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결과에 대한 점검 및 논의
- 실제 전시회 참가사례를 기반으로 전시회 다차원적 성과지표별 성과 데이터를 입력 및 확인 실습
-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입력 시 애로사항 및 실제적인 데이터 확보방법 등 데이터 입력결과에 대한 점검 및 논의
4. 성과분석 데이터 분석결과에 기반한 전시마케팅 전략수립 / 전시마케팅 전략수립 타당성 검토 및 인사이트 도출
- 다차원적 성과분석 데이터 분석결과에 기반하여 성과 개선을 위한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
- 전시마케팅 전략 수립 결과에 대한 타당성 검토 진행 및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 도출
※ 세부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및 장소
일시
2025년 11월 4일 9:00 ~ 17:00
※ 같은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
장소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교육장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104, SETEC 3층)
강의 목표
전시회 참가를 통해 거둘 수 있는 판매(상담 및 계약)성과, 신규고객 발굴 및 기존고객 관리, 홍보, 네트워킹, 정보수집 등 다차원적(multi-dimensional) 성과를 측정 및 분석하는 방법과 성과분석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전시회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전략적 전시마케팅 방안을 수립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개인 노트북 지참 필수
◎ 기신청한 교육 취소 안내 : 취소를 원하실 경우 진흥회 이메일(edu@akei.or.kr)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 기한: 강의 날짜 7일 전까지
- 메일 내용: 성함/연락처/메일주소/(취소를 원하는)강의명/(취소를 원하는)강의 날짜
◎ 중식/교재 제공, 주차 불가